새빛교회 전교인수련회 프로그램 강사
수원 새빛교회 전교인 수련회 행복음악회
2018년 5월20일(주일) 저녁 8시
새빛교회는 올 해 처음으로 여름이 아닌 봄에 샌드위치 휴일을 택하여 전교인 수련회를 계획 했다고합니다. 장소는 포천에 위치한 성서대학교 수련원 ??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네요) ..
넓은 산 속에 숙소와 식당 그리고 예배당을 만들었는데 숙소에서 예배당은 산 길을 걸어서 200m쯤 올라가야합니다. 성전 옆에는 계곡이 흐르는데 그 물소리가 어찌나 청아하게 들리던지요.
마당에는 소규모 운동장이 있어서 족구, 베드민턴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어떤 분들은 숲 속을 걸으며 산책을 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벤치에 앉아 분위기 취해 명상을 하기도 하면서 그야말로 수련회 다운 수련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150여명이 모인 첫 날 저녁에 행복음악회로 진행하게 되었는데 어린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성도들이 자그마한 예배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노래 시작 부터 분위기는 예사롭지가 않았습니다. 그 어떤 콘서트장의 열기보다 더 뜨겁고 열정이 가득하여 노래를 부르는 제가 감동을 받아 울컥하는 바람에 노래가 멈출뻔 하기도 했습니다.
뒤에서는 휴대폰에 라이트를 켜고 흔들기도하고 어떤 분들은 삼삼오오 손에 손을 잡고 또 힘차게 박수치며 마치는 시간까지 그 열기가 식어지지 않았습니다.
음악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감동의 여운이 가시지 않아 행복한 콧노래를 부르며 피곤한줄 모르고 도착했습니다.
모든 장면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담지 못해 아쉬움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