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교회 전교인수련회 프로그램 강사
수원 새빛교회 전교인 수련회 행복음악회

 

2018년 5월20일(주일) 저녁 8시
새빛교회는 올 해 처음으로 여름이 아닌 봄에 샌드위치 휴일을 택하여 전교인 수련회를 계획 했다고합니다.  장소는 포천에 위치한 성서대학교 수련원 ?? (정확한 명칭은 잘 모르겠네요) ..

넓은 산 속에 숙소와 식당 그리고 예배당을 만들었는데 숙소에서 예배당은 산 길을 걸어서 200m쯤 올라가야합니다. 성전 옆에는 계곡이 흐르는데 그 물소리가 어찌나 청아하게 들리던지요.

마당에는 소규모 운동장이 있어서 족구, 베드민턴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어떤 분들은 숲 속을 걸으며 산책을 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벤치에 앉아 분위기 취해 명상을 하기도 하면서 그야말로 수련회 다운 수련회를 하고 있었습니다.

150여명이 모인 첫 날 저녁에 행복음악회로 진행하게 되었는데 어린 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성도들이 자그마한 예배당을 가득 채웠습니다. 

노래 시작 부터 분위기는 예사롭지가 않았습니다. 그 어떤 콘서트장의 열기보다 더 뜨겁고 열정이 가득하여 노래를 부르는 제가 감동을 받아 울컥하는 바람에 노래가 멈출뻔 하기도 했습니다.
뒤에서는 휴대폰에 라이트를 켜고 흔들기도하고 어떤 분들은 삼삼오오 손에 손을 잡고 또 힘차게 박수치며 마치는 시간까지 그 열기가 식어지지 않았습니다.

음악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감동의 여운이 가시지 않아 행복한 콧노래를 부르며 피곤한줄 모르고 도착했습니다.
모든 장면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담지 못해 아쉬움이 있네요.

 

새빛교회2.jpg

 

새빛교회 포천 성전.jpg

 

 

 

새빛교회1.jpg

 

새빛교회 1.jpg

 

새빛교회jpg.jpg